'국민 음식' 된 치킨...자장면 인기는 시들

'국민 음식' 된 치킨...자장면 인기는 시들

2017.04.10. 오전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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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국민 음식'으로 치킨이 자리 잡고 자장면의 인기는 시들해졌습니다.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업체 다음소프트가 2011년부터 지난 6일까지 블로그와 트위터 134억여 건을 분석한 결과 치킨 언급량은 2011년부터 매년 평균 33%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지난해 SNS에서 치킨의 언급량은 323만여 건에 달했습니다.

반면 대표적인 외식·배달 메뉴였던 자장면의 인기는 시들해져 지난해 SNS 언급량이 치킨 언급량의 1/10 수준인 27만여 건에 불과했습니다.

치킨을 즐겨 먹는 만큼 사람들은 치킨 관련 이슈에도 민감한 것으로 나타나 치킨 업계의 가격 인상과 브라질산 '부패 닭고기' 파문이 일었던 지난달에는 전달보다 언급량이 21%나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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