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고 굵은' YTN 5종 세트...조회수 3천만 건 돌파

'짧고 굵은' YTN 5종 세트...조회수 3천만 건 돌파

2016.09.30. 오후 1:1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짧은 시간 안에 유익한 상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YTN의 생활밀착형 교양 프로그램 이른바 '5종 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년 2개월 만에 동영상 조회 수가 3천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윤현숙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무더운 여름 모든 운전자의 고민인 차 안 열기를 손쉽게 빼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YTN '원 포인트 생활상식'에서 조회 수 240만 건 이상을 기록한 인기 영상입니다.

'원 포인트 생활상식'과 '재미있는 역사이야기', '재미있는 낱말풀이'와 '오늘의 건강', '오늘의 여행'까지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이른바 '5종 세트'.

정시 뉴스 직전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김지혜 / 서울 북가좌동 : 가족 여행을 자주 가는 편인데, 유용한 정보들이 많아서 자주 보는 편이에요.]

[김민성 / 서울 등촌동 : 사극 드라마나 영화를 보고 궁중 요리는 수라간 상궁이나 하는 줄 알았는데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를 보니까 남자 요리사가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저도 요리사라서 관심을 가지고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YTN 틈새 교양 프로그램 '5종 세트' 동영상의 모바일과 온라인 조회 수가 3천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지난해 7월 서비스를 시작한 지 1년 2개월 만입니다.

'5종 세트'는 YTN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포털사이트와 IPTV는 물론 페이스북에 이어 지난달부터는 카카오채널을 통해서도 언제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 맞춰 30초 가량으로 압축 전달하는 '짧고 굵은 콘텐츠'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윤미영 / YTN 플러스 미디어전략팀장 :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지금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생활 속 아이디어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2백만 건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할 정도로 사용자 반응이 아주 좋습니다.]

우리가 잘 모르거나 잘못 알던 역사 이야기를 전해주는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국제선 기내방송에서도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방송에서 소개된 '5종 세트'의 인기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책도 출간돼 독자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조회 수 3천만 건 돌파를 기념해 YTN은 시청자의 호응이 높았던 '5종 세트' 방송분을 모은 특집 프로그램을 이번 주말 이틀간 선보입니다.

YTN 윤현숙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