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톡톡튀는 '여성 발명품'을 소개합니다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6-29 03:22
앵커

가족을 생각하는 엄마의 마음으로 만들어낸 참신한 여성 발명품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의 경연장으로 이동은 기자가 안내합니다.

기자

휠체어 위에 특수 소재의 받침대를 올리고 벨트로 가볍게 연결합니다.

몸이 불편한 사람도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성 테이블입니다.

뇌병변 장애가 있는 아이들을 위해 세 명의 엄마가 힘을 모아 개발했습니다.

[엄해경 / '휠체어 기능성 테이블' 개발자 : 8개월 때 저희 아이가 경기로 인해 뇌병변 장애가 발병했는데요, 몸에 맞는 보조기구가 없어서 제일 많이 힘들었습니다. 여러 가지를 만들어 썼는데 그중 하나가 이 테이블입니다.]

물과 비료만으로 채소를 재배할 수 있는 '미니 정원'.

식물에 최적화된 LED와 특수 필름을 이용해 실내에서도 빛 효율을 30%까지 높였습니다.

신선한 쌈 채소는 물론 다양한 식물들을 집안에서 간편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최이경 / '식물 재배 키트' 개발자 : 직접 무농약 채소를 재배해서 아이들과 또 식구들이 같이 먹고 싶어서 텃밭을 이용했지만, 사실 열악한 환경이 많았어요. 수도도 없고 여성이 하기에는 좀 위험하고…. 그래서 가장 근접성이 좋은 베란다나 집 안에서 해보자….]

생활 속에서 얻은 주부들의 아이디어가 다양한 발명품으로 탄생했습니다.

간단한 생활용품부터 환경과 안전을 위한 첨단 기술까지, 여성 특유의 섬세한 감성에 가족을 위한 정성이 더해졌습니다.

[성윤모 / 특허청장 : 발명은 누구나 다 할 수 있고 또 여성의 생활 속 경험과 여성 특유의 감성이 바로 창조적이고 훌륭한 발명품 창출의 원천이 된다는 것을 널리 알리는 자리입니다.]

한국은 물론 중국과 프랑스 등 모두 28개국, 340여 명의 여성 발명가들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오는 일요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YTN science 이동은[delee@ytn.co.kr]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