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미국 아침 식사에서 '오렌지 주스'가 사라지는 이유
    미국 아침 식사에서 '오렌지 주스'가 사라지는 이유

    미국 아침 식사의 상징적 음료였던 오렌지 주스가 점차 미국인들의 식탁에서 사라지고 있다.

    오렌지주스는 수십 년 동안 미국인들의 아침 식사 필수 음료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다. 미국의 시리얼 광고, 드라마와 영화의 아침 식사 장면 등에는 늘 오렌지 주스가 등장했다.

    그러나 영국 인디펜던트지에 따르면, 영양학자들은 끊임없이 오렌지 주스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유지해왔다. 오렌지 주스는 얼핏 보면 과일로 갈아 만든 신선한 음료처럼 보이지만(그리고 광고도 신선한, 갈아 만든 것 같은 이미지를 차용하지만), 사실은 영양학적으로 매우 불완전하며 당이 너무 많이 들어있다는 것이다.

    미국 아침 식사에서 '오렌지 주스'가 사라지는 이유

    (▲해외 오렌지 주스 광고 이미지)

    충격적이게도 오렌지 주스는 영양학적으로 탄산음료나 다른 달콤한 청량음료보다 나을 것이 아무것도 없다. 심지어 식품영양학자 에린 브로드윈은 경제지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기고한 기사에서 '오렌지 주스는 당신 삶의 가장 큰 속임수'라고까지 표현했다.

    340g의 오렌지 주스 한 잔은 153cal이며 여기에는 34g의 탄수화물, 27g의 설탕과 2.4g의 단백질이 포함돼 있다.

    잘 와 닿지 않는가? 이는 M&M초콜릿 한 봉지에 들어있는 설탕량과 비슷한 수준이다.

    영양학자들은 최근 몇 년 동안 이를 널리 알리고자 노력해왔다. 그리고 인터넷의 발달로 유명 블로거들까지 오렌지주스의 무효성을 공유하면서 마침내 4년 전부터 미국 식탁에서 오렌지주스가 점차 사라기 시작했다. 닐슨 통계치 발표에 따르면 지난 4년간 오렌지 주스 판매랑은 13%나 감소했다.

    만약 당신이 구글에 영어로 오렌지 주스가 몸에 좋다(orange juice good for you)는 문장을 검색하면, 가장 위에 뜨는 게시물은 '오렌지 주스가 천천히 당신을 죽이고 있다'는 칼럼과 '오렌지 주스를 피해야 하는 첫 번째 이유'라는 기사일 것이다.

    이는 우리나라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오렌지 주스가 탄산음료보다는 몸에 좋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아이들에게 오렌지 주스를 권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물론 몸에 좋은 것만 먹고 살 수는 없는 노릇이다. 하지만 적어도 주스가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는 환상에서는 벗어나야 할 것이다.

    YTN PLUS 정윤주 모바일 PD
    (younju@ytn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