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자막뉴스] 애플 아이폰 XS, XS 맥스, XR 가격·스펙 보니...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9-13 09:03
아이폰 X을 업그레이드해 새로 나온 XS와 기존의 플러스라는 이름 대신 맥스로 명명된 XS 맥스.

각각 5.8인치와 6.5인치 OLED 화면인데, 이번에도 홈버튼을 없앤 에지 투 에지 모델로 폰 크기 대비 화면을 극대화했습니다.

안면인식 기능의 반응 속도는 아이폰 X보다 더 빨라졌습니다.

저장용량은 최대 512GB까지 확대됐고, 배터리 수명도 기존 X보다 XS는 30분, 맥스는 1시간 반 더 길어졌습니다.

[팀 쿡 / 애플 CEO : 아이폰 XS 맥스는 아이폰 사상 가장 큰 화면에 가장 큰 배터리이며, 물론 가장 큰 경험이 될 것입니다.]

e-심 카드를 이용한 '듀얼 심 카드'로 해외여행 때 기존 심을 빼지 않아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메라에는 찍은 사진 배경의 선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방수 기능도 강화됐습니다.

[필 쉴러 / 애플 마케팅 부사장 : (수심 2미터에서 30분 방수되므로) 수영장에 빠져도 걱정 없어요. 그냥 건져서 헹궈서 말리면 끝이에요.]

XS와 XS 맥스의 판매가는 약 천 달러와 천백 달러부터 시작하며, 미국 시간 14일부터 사전 예약, 21일부터 출시되는데 우리나라는 1차 출시국에서 빠졌습니다.

6.1인치 LCD 화면을 장착한 보급형 모델 XR의 가격은 749달러부터로 책정됐습니다.

애플은 아울러 손가락을 대고 있으면 심박동과 심전도가 확인되는 애플 워치4도 함께 내놨습니다.

취재기자 : 김기봉
촬영 : 김장훈
자막뉴스 제작 : 육지혜 에디터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