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사우디에서 여성 동료와 식사하는 영상 올린 남성 체포
사우디에서 여성 동료와 식사하는 영상 올린 남성 체포
Posted : 2018-09-11 13:10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여성 동료와 함께 아침 식사를 하는 동영상을 트위터에 올린 남성이 체포됐다.

지난 10일(현지 시각) 영국 BBC, 인디펜던트지 등은 사우디의 한 호텔에서 일하는 이집트 남성이 사우디 여성과 함께 대화하며 식사를 했다가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두 사람은 가벼운 농담을 주고받으면서 식사를 한다. 그중에서도 아바야를 입은 사우디 여성이 이 남성에게 음식을 먹여주는 장면이 문제가 됐다.

사우디 노동부는 이 남성이 사우디 정책에 위반하는 포스트를 올린 혐의가 있다고 밝혔다. 호텔 주인 역시 남녀 직원을 분리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조사받는다고 전해졌다.




보수적인 이슬람 왕정 국가인 사우디는 음식점이나 공공장소, 회사 등에서 남녀를 분리하는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여성들은 아버지, 남편, 형제 등 남성 보호자와 함께 음식점 등을 방문할 수 있다.

이런 조치는 최근 모하메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가 여성 권리 신장을 위한 정책을 펼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온라인에서는 "이집트인인 이 남성에게도 과도하게 사우디의 규정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냐", "2018년에 일어난 일이라고 믿을 수 없다"와 같은 반대 의견도 나오고 있다.

YTN PLUS 문지영 기자
(moon@ytnplus.co.kr)
[사진 출처= 트위터]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