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트럼프, 김정은 '변함없는 신뢰' 표시에 "함께 해낼 것" 트윗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9-06 21:01
앵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 김정은이 위원장이 자신에게 변함없는 신뢰를 보낸다고 한 데 대해 고마움을 표하면서 '함께 해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이종수 기자!

트럼프 대통령이 대북 특사단 발표가 있은 후 처음 반응을 내놨군요?

기자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 시간 오늘 저녁 8시쯤 올린 트위터에서, "북한의 김정은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변함없는 신뢰'를 표했다"면서, "김정은 위원장 감사하다고 화답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비핵화를) 함께 해낼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여기서 함께 해낼 것은 비핵화로 추정됩니다.

어제 평양을 방문해 김 위원장을 만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김 위원장이 최근 북미 협상에 다소 어려움이 있으나 그럴 때일수록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신뢰는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오늘 오전에 소개했었습니다.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김 위원장이 지난 6월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비핵화 달성을 위해 한 약속을 충족하려면 "할 일이 여전히 산적하다"고 말했습니다.

인도를 방문 중인 폼페이오 장관은 오늘 기자들과 만나 "북한이 그동안 핵무기 실험이나 미사일 발사 실험을 하지 않았다"고 평가하면서도 "전략적인 전환을 위한 작업이 계속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AFP 통신은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폼페이오 장관의 연이은 발언은 최근 북한 비핵화 협상의 진전이 더딘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18~20일 평양에서 김 위원장과 올해 들어 세 번째 남북정상회담을 할 것이라고 청와대가 발표한 이후 나온 것입니다.

지금까지 국제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이종수 [jslee@ytn.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