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북미 새로운 미래 반드시 결실"...친서공개

[YTN 실시간뉴스] "북미 새로운 미래 반드시 결실"...친서공개

2018.07.13. 오전 05:5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트럼프 대통령이 이달 김정은 위원장에게서 받은 친서를 전격 공개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친서에서 북미 사이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려는 의지와 노력은 반드시 결실을 맺게 될 것으로 굳게 믿는다고 밝혔습니다.

■ 미 국무부가 미군유해 송환을 위해 15일 북한과 회담을 열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송환유해 수를 놓고 이견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북한은 어제 회담장에 나오지 않은 채 15일 장성급 회담을 제안했습니다.

■ 고용부진과 미중 무역분쟁 등 경제환경이 악화하는 가운데 한국은행이 올해 우리 경제성장률을 2.9%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기준금리는 일단 동결됐지만 하반기 인상 가능성이 나오고 있습니다.

■ 최저임금 인상에 반대하는 소상공인들이 단체행동에 나섰습니다. 편의점주들은 동시 휴업에 들어가겠다고 예고했고 5인 미만 업종에 대한 차등 적용을 요구해온 소상공인들은 최저임금을 아예 거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양승태 대법원장 시절 법원행정처가 대법원 판단과 다른 긴급조치 배상판결을 상급심에서 서둘러 바꾸려 했던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해당 판사에 대한 징계 검토뿐 아니라 재판 결론 바꾸기를 시도한 것이어서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 오늘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찜통더위와 열대야가 이어지겠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은 32도, 경북 의성은 37도까지 오르는 등 어제보다 2~4도 더 올라 무척 덥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