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인물파일] 히잡 안 쓰고 춤 영상 올린 이란 소녀 체포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7-10 15:04
민소매에 배꼽을 드러낸 소녀가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춥니다.

올해 18살인 이란의 체조 선수 '마에데 호자브리'인데요.

호자브리는 춤을 추는 동영상을 SNS에 올려 인기를 끌고 있는 소셜 미디어 스타입니다.

이렇게 춤 동영상을 찍은 호자브리 등 이란의 SNS 스타 4명이 현지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이슬람 문화에 맞지 않는 음란한 춤을 췄기 때문이라는 게 당국의 설명인데요.

이슬람 율법에 따르면 여성은 외출 시 히잡을 써야 하고 공공장소에서, 특히 남성 앞에서 춤을 춰선 안됩니다.

체포 사실이 알려지자 비난 여론이 일고 있는데요.

당시 소녀들의 촬영 장소는 실내였고 성인이 아닌 10대까지 체포한 건 과도한 조처라는 겁니다.

호자브리는 이란 국영 TV에 나와 "관심을 끌려는 의도는 아니었다. 나는 그저 체조를 하는 사람"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이란에서 여성의 춤 문제가 사회 문제가 된 건 처음이 아닙니다.

과거 이란의 수도 테헤란에서는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추는 영상을 인터넷에 올린 이란 남녀가 체포되기도 했고,

[호세인 사제디니아 / 테헤란 경찰청장 : 두 시간 만에 신원을 파악했고 6시간 후에는 6명 전원을 체포했습니다.]

올해 초엔 테헤란 시장이 한 행사에서 여자 아이들이 춤을 추는 공연을 봤다가 거센 비판을 받고 사퇴했습니다.

하지만 이란에서는 엄격한 이슬람 율법에 거부감을 느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의상과 외모에 관한 규율을 완화하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