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김영철·폼페이오 이번 주 뉴욕 회동"

[YTN 실시간뉴스] "김영철·폼페이오 이번 주 뉴욕 회동"

2018.05.30.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이 이번 주 뉴욕에서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과 회담한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김영철은 회담 뒤 트럼프 대통령에게 김정은 위원장의 친서를 전달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 양승태 전 대법원장 시절 이른바 재판거래 의혹에 대해 정식 수사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어제 KTX 해고 승무원들이 대법정을 기습 점거해 농성을 벌인데 이어 법원 노조와 변호사 단체가 양승태 전 대법원장을 형사고발하기로 했습니다.

■ '갑질 폭행' 의혹으로 경찰에 소환된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부인 이명희 씨가 혐의 대부분을 부인했습니다. 경찰은 이 씨를 한 차례 더 불러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 드루킹 특검법이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공포됐습니다. 다음 주 특별검사가 임명되면 준비기간을 거쳐 다음 달 말쯤 본격적인 수사가 시작될 전망입니다.

■ 미중 간 무역 갈등이 재연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이 25%의 고율 관세를 매길 500억 달러 상당의 중국산 수입품 목록을 다음 달 공개하겠다고 밝히자 중국은 합의위반이라며 비난했습니다.

■ 오늘도 낮에는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이른 아침과 오후에는 곳곳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아침까지는 중부지방에 빗방울이 떨어지겠고 오후에는 남부 지방에 소나기가 내릴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