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북한과의 대화에 대해 "엄청난 성공 거둘 것“

트럼프, 북한과의 대화에 대해 "엄청난 성공 거둘 것“

2018.03.11. 오후 10: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 김정은 위원장과의 만남을 앞두고 낙관적인 발언을 잇달아 내놓고 있습니다.

북한은 평화를 원하고 있으며, 김 위원장과의 만남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조승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김정은 위원장과의 만남과 관련해 한껏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펜실베이니아주 한 선거운동 행사에서 그는 북한은 평화를 원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북한이 미사일을 쏴 올리지 않고 있고, 그들이 평화를 원하고 있고 그 시간이 됐다고 나는 진정으로 믿고 있습니다. 우리도 우리의 힘을 보여줬으며, 그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북미 정상회담을 통해 "엄청난 성공을 거둘 것이고, 세계 평화를 위한 최고의 거래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나는 북한이 잘할 것으로 믿고 우리는 엄청난 성공을 거둘 것입니다. 특별한 일이 될 것입니다. (누가 알겠습니까?) 우리는 북한을 포함해 전 세계를 위한 최고의 거래를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트위터 글에서 북한이 100일 넘게 미사일 도발을 하지 않았다며 북한이 약속을 지킬 것으로 믿는다고 강조했습니다.

실제 북한은 지난해 11월 29일 대륙간탄도미사일급 '화성-15형'을 발사한 이후 지금까지 미사일 도발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잇단 기대 섞인 발언은 김정은 위원장에게 실제 정상회담이 성사될 때까지 약속을 지킬 것을 촉구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YTN 조승희[josh@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