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北 장웅 "동계아시안게임 공동개최 가능"

[YTN 실시간뉴스] 北 장웅 "동계아시안게임 공동개최 가능"

2018.02.20. 오후 4: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북한 장웅 IOC 위원이 최문순 강원지사가 2021년 동계아시안게임의 남북 공동개최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데 대해 "충분히 가능한 일"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 미국 존스홉킨스대 산하 북한 전문매체인 38노스는 북한이 평안북도 영변 핵 단지에 건설 중인 실험용 경수로의 가동이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 백운규 산업통상부 장관은 한국GM에 대한 정부 지원 가능성과 관련해 GM 측이 불투명한 경영에 대한 문제를 해소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국GM 문제는 한미 FTA 개정 협상과도 연관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 연극 연출가 이윤택 씨가 단원들에 대한 성추행 사실은 인정하고 사과한 자리에서 성폭행은 없었다고 말해 후폭풍이 거셉니다. 새로운 폭로들이 공분을 낳고 있고 정부도 문화예술계 성폭력 실태 조사를 벌이기로 했습니다.

■ 국정농단 재판에 마지막 증인으로 소환된 최순실 씨가 불출석 의사를 밝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재판 증인신문 절차가 마무리될 전망입니다. 박 전 대통령 사건은 다음 달 말이나 4월 초쯤 선고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 오늘 서울의 낮 기온이 6도까지 오르는 등 맑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대기 건조로 화재 위험과 가뭄 피해가 커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