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美 다우지수 4.2%, 1000p 이상 급락

[YTN 실시간뉴스] 美 다우지수 4.2%, 1000p 이상 급락

2018.02.09. 오전 08: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미국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 지수가 다시 천 포인트 이상, 4%가 넘게 급락했습니다. 진정되는 듯한 미 증시에서 사흘 만에 다시 투매 양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 평창 동계올림픽이 오늘 저녁 개막합니다. 이번 대회는 92개국 선수들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지며, 남북이 함께 하는 평화 올림픽으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 북한 김정은 위원장 동생 김여정을 비롯한 고위급 대표단이 오늘 전용기편으로 우리나라에 옵니다. 이들은 내일 문재인 대통령을 만날 예정인데, 김 위원장 친서를 갖고 왔는지에 관심이 쏠립니다.

■ 유엔 안보리가 평창올림픽에 북한 고위급 대표단 일원으로 참석하는 최휘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에 대해 첫 제재 면제 결정을 내렸습니다. 최 부위원장은 예정대로 오늘 방남합니다.

■ 북한 예술단 첫 공연이 어제 강릉에서 열렸습니다. '반갑습니다', 'J에게' 등 남북의 가요와 민요 등을 선보이며 남북이 하나 되는 감동의 무대를 연출했습니다.

■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조세 포탈과 횡령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4천억 원대 차명계좌를 운영하면서 소득세 80여억 원을 탈루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이명박 전 대통령이 실소유주로 의심받는 다스의 미국 소송 비용을 삼성이 대납한 정황을 검찰이 포착하고 이학수 전 삼성그룹 부회장 자택 등을 압수 수색했습니다.

■ 오늘 한파가 물러나면서 서울 아침이 영하 4도 낮이 영상 6도를 기록하겠습니다. 동계올림픽 개막식이 열리는 평창 저녁 기온은 영하 5도, 체감기온은 영하 8도로 예상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