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다우지수 4.6% 폭락...뉴욕증시 '패닉'

[YTN 실시간뉴스] 다우지수 4.6% 폭락...뉴욕증시 '패닉'

2018.02.06. 오전 08: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뉴욕증시가 기준금리 인상이 가속화 할 것이란 전망에 폭락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존스 산업지수는 4.6%인 1,175p가 하락했는데 장 중 한때 1,500p나 하락하는 투매 양상을 나타냈습니다.

■ 강릉과 서울에서 공연할 북한 예술단 본진이 오늘 만경봉호를 타고 동해 묵호항에 도착합니다. 정부는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적 개최를 위해 대북제재 예외를 인정하기로 했습니다.

■ "북한 실상을 알리는데 주력하겠다."는 펜스 미국 부통령이 평창 올림픽 참석을 위해 출국했습니다. 펜스 부통령은 모레 서울에 도착하며, 평택에 있는 천안함 기념관도 방문할 예정입니다.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집행유예 선고를 받고 구속 353일 만에 석방됐습니다. 이를 두고 "재벌 봐주기 판결이다.", "증거에 따른 합리적 선고다."라며 여론이 엇갈렸습니다.

■ 이재용 부회장 항소심 재판부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 씨는 삼성 측 뇌물을 수수한 공동정범으로 인정된다고 밝혀 최 씨와 박 전 대통령에게 중형이 선고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 창당을 앞둔 민주평화당이 초대 당 대표로 4선의 조배숙 의원을 추대하기로 했습니다. 원내대표로는 3선의 장병완 의원이 추대됐습니다.

■ 국가정보원은 북한이 지난해 국내 가상통화 거래소 2곳 이상을 해킹해 260억 원 상당의 가상화폐를 탈취했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 아침 철원이 영하 20도, 서울이 영하 13도 등 한파가 절정에 달하겠습니다. 한파는 내일까지 이어진 뒤 모레인 목요일부터 누그러들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