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美 국무부 "北 60일 도발 중단 시 대화"

[YTN 실시간뉴스] 美 국무부 "北 60일 도발 중단 시 대화"

2017.12.09. 오전 11: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미 국무부가 북한이 60일간 도발을 중단하면 대화할 수 있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북한도 러시아를 통해 안전보장을 위한 미국과의 대화를 희망한 것으로 전해져 북미 대화의 물꼬가 트일지 주목됩니다.

■ 북한이 화성-15형 미사일 발사에 참여한 과학자와 기술자를 평양으로 초청해 거리행진을 하며 열렬한 축하행사를 벌였습니다. 김정은은 백두산에 올라 핵 무력 완성의 대업을 이뤘다며 선전을 이어갔습니다.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오늘부터 2박3일 간의 호남행 일정을 강행합니다. 바른정당과의 통합론에 박주원 최고위원의 DJ 비자금 의혹 제보설까지 겹쳐 호남 민심이 들끓고 있는 상태에서 정면돌파를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국정원에 진보 성향 교육감의 뒷조사를 지시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뒷조사 대상으로 지목된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오늘 참고인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합니다.

■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가격 급등락으로 각종 사회문제가 불거지자 정부가 전방위 규제에 나섭니다. 정부는 가상화폐를 투기로 규정해 제도권 금융으로 인정하지 않기로 하고 가상화폐 거래소 운영 자체도 원칙적으로 금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예루살렘 수도 선언으로 촉발된 팔레스타인 시위가 격화되면서 유혈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이 '분노의 날' 시위에 참가한 군중을 향해 발포해 2명이 숨졌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