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한국인 85명, 美 공항서 무더기 입국 거부

[YTN 실시간뉴스] 한국인 85명, 美 공항서 무더기 입국 거부

2017.11.22. 오전 05:5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미국이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재지정한지 하루 만에 미국 재무부가 북한의 개인 1명과 기관 13곳 등에 대한 독자 대북 제재를 단행했습니다. 여기에는 중국인과 중국 무역회사 4곳도 포함됐습니다.

■ 최근 미국행 항공기의 보안이 강화된 후 처음으로 한국인 85명이 무더기로 입국을 거부당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이들은 현지 공항에서 하루 정도를 머문 뒤 한국으로 송환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서해안고속도로에서 대형 화물차가 앞선 차량 8대를 잇따라 들이받는 사고가 났습니다. 9명이 다치고 피해 차량은 형체를 알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부서졌는데, 졸음운전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 반대 여론이 많았던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를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하면서 야당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오늘 열릴 헌법재판소장 청문회와 예산안 처리 등 국회 일정에 파란이 예상됩니다.

■ 포항지진으로 1주일 연기됐던 올해 수능시험을 하루 앞두고 전국 시험장에서 예비소집이 다시 진행됩니다. 수험생들은 수험표를 다시 받고, 지진 발생 시 주의사항 교육을 받게 됩니다.

■ 절기상 소설인 오늘 비가 조금 내린 뒤 개겠고 미세먼지 농도가 짙겠습니다. 밤부터는 찬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내일 수능일에는 추위가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