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트럼프 "北 대응 완전히 준비, 알면 충격받을 것"

[YTN 실시간뉴스] 트럼프 "北 대응 완전히 준비, 알면 충격받을 것"

2017.10.23.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도발에 대해 완전히 준비가 돼 있으며 알면 충격을 받을 것이라고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한중일 순방을 앞두고 대북 대응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일본 중의원 선거에서 자민당 등 연립 여당이 전체 의석의 2/3가 넘는 312석을 차지했습니다. 아베 총리가 개헌이 가능한 의석수를 확보함에 따라 전쟁이 가능한 국가로의 개헌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공론화위원회 권고에 따라 신고리 원전 5·6호기 공사를 조속히 재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와는 별개로 신규 원전 건설 백지화 등 탈원전 정책 기조를 계속 유지하겠다는 의지도 분명히 했습니다.

■ 박근혜 전 대통령과 친박 핵심 서청원, 최경환 의원 탈당 문제를 놓고 자유한국당 내 갈등이 폭발했습니다. 서청원 의원이 기자회견을 열어 홍준표 대표의 사퇴를 촉구하자, 홍 대표는 사리사욕에 눈먼 사람이라고 반격했습니다.

■ 어젯밤 서울 잠실의 아파트 단지 변전실에서 불이 나 40분 만에 꺼졌지만, 정전 때문에 2,800여 가구가 불편을 겪었습니다. 강원도 태백의 주택에서도 불이 나 1명이 숨지는 등 밤새 화재가 잇따랐습니다.

■ 서리가 내린다는 '상강'인 오늘 하늘은 맑겠지만 바람이 불어서 쌀쌀하겠습니다. 아침 기온이 대관령은 3도, 서울은 8도까지 떨어지겠고, 북상 중인 태풍 란의 영향으로 해안과 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