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리용호 "영공 안 넘어도 요격할 수 있다"

[YTN 실시간뉴스] 리용호 "영공 안 넘어도 요격할 수 있다"

2017.09.26.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기자회견을 열어,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에 선전포고를 했다며 자위적 대응 권리를 행사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미군 전략폭격기가 영공에 들어오지 않더라도, 요격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리용호 북한 외무상 발언에 대해 미국 백악관은 북한에 선고포고를 한 적이 없다며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 이어 어떤 나라도 국제 공역에서 다른 나라 비행기나 배를 타격할 권리는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 국정원 댓글 사건으로 징역 4년을 선고받고 구속된 원세훈 전 원장이 이번에는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 정치 공작을 지휘한 혐의로 오늘 검찰 조사를 받습니다. 검찰은 이 전 대통령에게 보고했는지를 집중 추궁할 것으로 보입니다.

■ 노무현 전 대통령 유족이 노 전 대통령 죽음과 관련해 막말 논란을 빚은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을 검찰에 고소했습니다. 여당도 적폐청산 방해공작이라며 공세를 퍼부었고, 자유한국당은 노 전 대통령 뇌물사건 재수사를 촉구했습니다.

■ 기업의 저성과자 해고를 쉽게 하도록 허용하고 성과연봉제를 도입하는 등 취업규칙을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한 박근혜 정부의 노동개혁 양대지침이 1년 8개월 만에 공식 폐기됐습니다. 노동계는 환영했고, 재계는 우려했습니다.

■ 오늘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고 제주도에는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서울 낮 기온이 29도까지 오르는 등 늦더위가 이어지겠고, 내일은 전국에 비가 내리며 늦더위가 물러가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