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트럼프, 아베·시진핑과 통화...북핵 논의

[YTN 실시간뉴스] 트럼프, 아베·시진핑과 통화...북핵 논의

2017.04.24. 오후 4: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시진핑 중국 주석과 잇따라 전화통화를 하고
북한의 핵실험 저지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북한이 추가 도발할 경우 긴밀히 공조한다는 데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북한 창군 기념일을 하루 앞두고 긴장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북한이 미국의 칼빈슨함을 수장시키겠다고 또다시 위협했습니다. 미국은 도발적 언행을 삼가라고 경고했습니다.

■ 대통령 선거가 보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각 당 후보들은 정책 공약을 발표하고 전국을 돌며 유세를 이어가는 등 표심 잡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이른바 송민순 회고록과 관련해 오늘 송 전 장관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송 전 장관은 북한대학원대학교 총장직에서 물러났지만 문재인 후보 측 주장에 대해서는 재반박했습니다.

■ 경북 경산 농협 강도사건에 사용된 총기는 45구경 미국산 권총으로 피의자가 14년 전 직장 상사의 지인 집에서 훔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 6번이나 현장을 답사하는 등 한 달 전부터 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안전교육도 받지 않고 시위진압훈련에 참여했던 신입 의경이 경찰 버스에 깔려 크게 다쳤습니다. 해당 훈련은 실제 시위진압 때는 전혀 사용되지 않는 윗사람에게 보여주기 위한 훈련이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