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日 언론 "말레이 경찰, 北 여권 남성 체포"

[YTN 실시간뉴스] 日 언론 "말레이 경찰, 北 여권 남성 체포"

2017.02.18. 오전 08:0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북한 김정남 살해 사건과 관련해 말레이시아 경찰이 17일 밤 북한 여권을 소지한 남성을 말레이시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체포했다고 교도통신이 현지 중국어 신문 중국보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 독일에서 열린 주요 20개국 외교장관 회의에 참여한 한국과 일본 외교장관이 양자회담을 열어 소녀상 문제를 비롯한 양국 간 외교 갈등 문제를 논의했지만 타결 방안을 찾지 못했습니다.

■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이 미·중 외교장관 회담에서 중국이 북한의 도발을 막는 영향력을 행사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 러시아의 권위 있는 핵·미사일 분야 전문가가 북한이 이르면 5년 뒤면 미국에 도달할 수 있는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을 개발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대동강 물이 풀린다는 우수를 맞았지만 영하 10도 안팎의 반짝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경기와 강원 북부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낮부터는 기온이 오를 것이란 예보입니다.

■ 박근혜 대통령 탄핵 결정을 촉구하기 위한 16번째 촛불 집회가 오늘도 전국에서 열립니다. 이에 맞서 탄핵을 반대하는 이른바 친박 집회도 서울 대한문 앞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 경북 문경시 영순면에 있는 군용 장비 제조 업체에서 폭음탄 200개가 폭발해 작업 중이던 직원 3명이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 장웅 북한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이 내년 한국에서 열리는 평창 동계올림픽에 선수단을 파견할 의향을 밝혔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