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이 최고예요"...최대 한류 축제에 5만여 명 몰려

"한국식이 최고예요"...최대 한류 축제에 5만여 명 몰려

2015.08.03. 오전 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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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우리나라의 음악과 음식, 패션 등 한국 문화 전반을 체험하고 즐기는 최대 규모의 한류 축제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렸습니다.

국내 기업 100여 곳도 한국 제품 알리기에 적극 나서 적지 않은 경제적 파급 효과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LA 정재훈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기자]
신나는 K-팝이 흘러나오자 수십 명이 일제히 춤 솜씨를 뽐냅니다.

열정만큼은 아이돌 그룹 못지 않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날아온 K-팝 팬들은 좋아하는 스타들을 직접 만난다는 게 꿈만 같습니다.

[모건, 스위스 학생]
"정말 멋있어요. 춤도 잘 추고 노래 잘하고 잘 생겼어요."

[마르셀라, 텍사스 주 학생]
"정말 좋아합니다. 많은 시간과 큰 비용을 K-팝에 투자했습니다. K-팝은 제 삶의 전부입니다."

한식 체험 부스에는 수많은 현지인들이 몰렸고, 잠깐 동안의 터치로 소녀시대처럼 변신시켜주는 한국식 화장법은 어느새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메디, LA 주민]
"자연스럽게 보이게 하는데 저는 이걸 좋아합니다. 한국 스모키 화장은 좀 더 얌전한 스타일입니다."

한국 문화와 서비스, 제품 마켓이 결합된 한류 축제인 K-CON.

올해는 개최 장소를 시내 중심가로 옮기고 축제 기간도 늘려 한류 팬 5만 5천여 명이 행사장을 찾았습니다.

우수 중소기업제품 전시회 등 150여 개 기업들의 부스에는 한류 팬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한국 제품의 수출 증가 등 이번 행사의 경제적 파급 효과는 지난해의 2배인 5천5백억 원에 이를 것으로 주최 측은 추산하고 있습니다.

K-팝 콘서트는 미국 음악사의 상징적인 공연장에서 펼쳐졌습니다.

몬스타 X와 슈퍼주니어, 씨스타 등 톱 스타들이 무대에 오르면서 축제 분위기는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LA에서 YTN 정재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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