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뉴스 > 국제
    日, 한글 적힌 목선 발견…"시신 5구 있었다"

    VOD

    paly


    일본 경찰이 어제 니가타현 사도시에 있는 마노 만에서 발견된 목선 안에서 성인으로 보이는 5구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일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어제 오전 10시 40분쯤 사도시 해안에 수상한 목선이 떠밀려 왔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선체 내부에서 5구의 시신을 발견했고, 일부는 이미 뼈만 남은 상태였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습니다.

    경찰은 선체에 한글이 적혀 있는 것으로 미뤄 북한 어딘가에서 출항한 배가 조난당한 것으로 보고 시신의 신원 확인과 표류 경위에 대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시신들 모두가 성인으로 추정되고 여성과 어린이는 없었으며 시신 상태를 봤을 때 사후 1개월에서 2개월 정도 지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경찰은 탈북자는 아닌 것으로 보이며 어선이 알 수 없는 이유로 조난당한 뒤 장기간 동해를 표류하다가 일본 연안에 도착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인기정보
    이슈정보
    베스트클릭이슈
    이시각 주요뉴스

    단속을 피하는 방법?…비닐 깔고 '황당 주차'

    단속을 피하는 방법?…비닐 깔고 '황당 주차'
    [앵커] 승용차가 골목길에서 주차 공간을 찾고 있습니다. 마침 주차된 승용차 한 대가 서서히 주차 공간을 빠져나가는데요. 그런데 갑자기 차가 멈추더니, 운전자가 내립니다. 트렁크에서 긴 막대를 꺼내 바닥에 굴리자 주차선이 감쪽같이 사라지는데요. 주차 단속을 피하기 위해 주차선을 그린 비닐을 깔고, 그 위에 주차한 겁니다. 할머니가 보건소 주차장을 가로질러 갑니다. ...
    • 인기 뉴스
    • 인기 연예·스포츠
    프리미엄클릭
    실시간 주요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