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뉴스 > 국제
    애플 "전자책 가격 경쟁 촉진했다"

    CLOSE


    미국 법무부가 애플과 주요 출판사들을 상대로 반독점소송을 제기한 데 대해 애플이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톰 노이마이어 애플 대변인은 법무부의 공모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면서 2010년 아이북스토어를 출시한 것은 출판업계에서 아마존의 독점구도를 깨고 혁신과 경쟁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노이마이어 대변인은 개발자들에게 앱 스토어내 애플리케이션 가격을 정하도록 허용한 것과 마찬가지로 출판사들에도 전자책의 가격을 정하도록 해줬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법무부는 지난 11일 애플과 출판사 2곳이 2010년 아이패드 출시 직전에 아이북스토어에서 판매되는 전자책의 가격을 담합했다면서 소송을 제기하고 출판사 3곳과는 합의했습니다.

    법무부는 출판사들이 전자책들을 12.99달러에 판매하고 이 가운데 수수료 30%를 애플이 가져가도록 공모해 전자책의 가격 인상을 초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광엽 [kyuplee@ytn.co.kr]
    인기정보
    이슈정보
    베스트클릭이슈
    이벤트 응모작
    전체보기
      이시각 주요뉴스

      그리스 국민투표 종료…"반대 61% 확보 전망"

      그리스 국민투표 종료…"반대 61% 확보 전망"
      국제채권단의 구제금융 협상안에 대한 찬반을 묻는 그리스 국민투표에서 예상을 깨고 반대가 20%가 넘는 큰 차이로 앞설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그리스 내무부는 개표 초반 상황을 분석한 결과 반대가 61%, 찬성이 39%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절반 정도 개표가 진행된 상황에서도 반대가 61%를 넘어서, 찬성을 20% 포인트 이상 앞서고 있습니다. 앞서 그리스 현지 방송들이 투표 종료 직후...
      • 인기 뉴스
      • 인기 연예·스포츠
      국민신문고
      프리미엄클릭
      강소기업이 힘!이다
      실시간 주요정보
      DMB 프로야구
      이슈&클릭
      나의 오늘의 운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