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김혜경 씨 오늘 송치...이재명 회견 예정

[YTN 실시간뉴스] 김혜경 씨 오늘 송치...이재명 회견 예정

2018.11.19. 오전 0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경찰이 트위터 계정 '혜경궁 김 씨'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라고 결론 내리고, 오늘 사건을 검찰에 송치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이재명 지사 측은 억측이라고 반발하며 오늘 오전에 기자회견을 열어 공식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 양승태 대법원장 시절 법원행정처장을 지내며 일제 강제징용 소송 등에 개입한 혐의를 받는 박병대 전 대법관이 오늘 검찰에 소환됩니다. 오늘 법관대표회의에서는 사법 농단 의혹에 연루된 현직 판사들에 대한 탄핵소추 촉구 방안이 논의될 전망입니다.

■ 오늘 아침, 충청과 전북, 경북 지역에서 초미세먼지가 짙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후부터는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며 전국 대부분 지역의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까지 오르겠습니다.

■ 오늘 새벽 KTX 열차가 선로보수작업을 하던 포클레인과 부딪쳐 작업 인부 등 3명이 다쳤습니다. 기관차도 부서져 승객들이 선로에 내려 이동하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 축구선수 장현수에 이어 한국 유도의 간판 안바울도 병역특례 봉사활동 증빙 서류 일부를 허위로 제출한 사실이 YTN 취재결과 드러났습니다. 모교에서 300시간 동안 봉사했다고 신고했는데, 상당 부분이 허위인 것으로 보입니다.

■ 21개 나라 정상들이 참여한 에이펙 회의에서 사상 처음으로 공동성명이 채택되지 못했습니다. 미국의 펜스 부통령과 중국 시진핑 주석이 공개회의에서 설전을 벌이는 등 미중 무역갈등이 원인이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