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카풀' 반발 택시 운행중단...출근길 비상

[YTN 실시간뉴스] '카풀' 반발 택시 운행중단...출근길 비상

2018.10.18.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IT업체인 카카오의 카풀 서비스에 반발해 택시업계가 오늘 새벽 4시부터 하루동안 운행을 중단하고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를 엽니다. 이에 따라 특히 수도권 지역에서 출퇴근길 교통 불편이 예상됩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바티칸 성베드로 성당 미사를 마친 뒤 특별연설에서 지금 한반도에는 역사적인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며 분단 극복 의지를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저녁 프란치스코 교황과 면담해 김정은 위원장의 방북 초청 의사를 전할 예정입니다.

■ 배우 고 장자연 씨와 임우재 전 삼성전기 고문의 통화 기록을 YTN이 단독으로 입수했습니다. 숨지기 9달 전, 12일 동안 35차례 통화와 문자를 주고받았는데 법무부 과거사 진상조사단은 임우재 전 고문 측을 상대로 통화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정부가 유치원에 이어 어린이집의 운영실태도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올해 말까지 비리가 의심되는 2천여 곳을 집중 점검하고 내년 상반기에는 전체 어린이집에 대한 조사를 완료할 계획입니다.

■ 한국은행이 오늘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기준금리를 결정합니다. 경제 지표 악화에 따른 동결 전망이 우세하지만 미국과 금리 차이 등을 고려해 전격 인상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 미국 상원이 현대차와 기아차 미 현지 법인 최고 경영진에게 청문회 출석을 요구했습니다. 최근 고속도로를 달리던 차량에서 잇따라 불이 나고 인명피해까지 발생하자 미국 의회가 직접 진상 파악에 나선 겁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