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행복한가요?" 세계 자살 예방의 날 R U OK? DAY 행사 개최
"행복한가요?" 세계 자살 예방의 날 R U OK? DAY 행사 개최
Posted : 2018-09-07 09:00
"지금 우리는 행복한가?" 오는 9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서울 송파구 오륜동 한국체육대학교에서 'R U OK? DAY' 행사가 개최된다.

지난 2011년 호주에서 시작된 이 행사는 현대인들에게 정신질환과 자살방지에 대한 인식개선과 행복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현재 미국, 캐나다 등 선진국에서 매년 열리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지난해 개최되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R U OK DAY KOREA는 R U OK DAY 호주의 기존 프로그램을 토대로 운동, 수면 부족인 한국의 상황을 반영했다고 전했다. 자살 1위 국가라는 불명예를 기록하고 있는 한국에서 펼쳐지는 행사인 만큼 밝고 긍정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했다는 것.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스텔라 재단의 조제훈 대표는 "정신질환에 대해 부끄럽게 생각하지 않고 도움을 구하고 도움의 손길을 줄 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행사를 통해 회피하고 감추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즐겁고 의미 있는 방식으로 개선하려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일조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행복한가요?" 세계 자살 예방의 날 R U OK? DAY 행사 개최

한편 이번 행사에는 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라톤 금메달리스트인 황영조 선수와 전 KBS 아나운서이자 인생학교 서울의 창립자인 손미나가 행복 특강을 한다. 또한 행사가 열리는 한국체육대학교 김성조 총장을 비롯해 제임스 최 주한 호주 대사가 메인 스피커로 참여한다.

이외에도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는 해외 전문가들이 현장을 찾는 사람들과 야외 행복수업, 잔디밭에서의 행복 운동, 요가, 명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스텔라 재단의 카카오플러스에 접속해서 참가신청을 한 후 강연과 운동, 명상, 경품추첨 등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이날 모인 후원금은 우울증 환자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YTN PLUS
(mobilepd@ytnplus.co.kr)
[사진 제공 = 스텔라 재단]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