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인천] 행안부, 인천 공무원 시험 답안지 분실 사건 조사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7-12 20:37
앵커

행정안전부가 인천시 공무원 시험 답안지 분실 사건에 대한 진상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답안지 분실 자체도 사안이 중대하지만 인천시가 해당 사실을 40일 가까이 은폐한 채 보고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김종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행정안전부는 이번 인천시 공무원 시험 답안지 분실 사건을 문제가 아주 큰 사건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험 답안지를 분실한 것도 사안이 결코 가볍지 않은 데다 40일 가까이 은폐를 한 채 보고조차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인천시 자체 감사와는 별도로 행정안전부 조사담당관실에서 특별 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행안부는 지난 9일부터 해당 시험과 관련한 공무원과 담당 부서 직원들을 상대로 정확한 분실 경위 등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또 해당 사실을 은폐한 것과 경찰과 행정안전부에 신고나 보고조차 하지 않은 이유 등도 함께 조사하고 있습니다.

행안부는 답안지 분실과 관련한 책임 소재가 가려지면 관련자에 대해서는 인천시에 중징계를 요구할 방침입니다.

행안부는 또 시험 관리 시스템에 허점이 있는지 들여다보고 문제가 있다면 제도 개선을 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고사장과 시험 본부, 답안지를 보관하는 금고의 관리 인원과 운영 시스템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인천시는 지난 5월 19일 치러진 지방 공무원 임용 필기시험 과정에서 응시자 17명의 답안지를 분실했지만 이를 숨겨오다가 언론 등에 의해 뒤늦게 해당 사실이 공개됐습니다.

YTN 김종술[kjs@ytn.co.kr]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