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양승태 전 대법원장 오후 2시 입장 발표

[YTN 실시간뉴스] 양승태 전 대법원장 오후 2시 입장 발표

2018.06.01. 오전 11: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과 고위급회담을 마친 뒤 실질적인 진전이 이뤄졌다고 밝혔습니다. 북한 김영철 부위원장은 내일 트럼프 대통령에게 김정은 위원장의 친서를 전달할 예정입니다.

■ 김정은 위원장은 비핵화에 대한 의지는 변함없고 일관되며 확고하다고 말했습니다. 내일 김영철의 트럼프 대통령 예방을 앞두고 메시지를 던지면서 비핵화는 단계적으로 풀어나가길 희망한다고 단서를 달았습니다.

■ 판문점 선언에 따라 지난달 16일로 예정됐다가 갑작스럽게 무산됐던 남북고위급 회담이 오늘 오전부터 판문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철도와 아시안게임 공동참가, 이산가족 상봉 등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 양승태 전 대법원장 시절 이른바 '재판 거래' 의혹에 대해 김명수 대법원장이 대국민 사과를 한 가운데 논란의 당사자인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오늘 오후 2시 자택 앞에서 입장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직원들을 상습 폭행한 혐의를 받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부인 이명희 씨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 씨가 받는 혐의는 특수상해와 특수폭행, 모욕죄 등 모두 7개입니다.

■ 6월의 첫날인 오늘 서울 낮 기온이 30도까지 오르며 올해 들어 가장 덥겠습니다. 한낮에는 자외선 지수와 오존 농도가 매우 높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