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쉬울 수가! 겨울옷 정리 꿀팁 대공개

이렇게 쉬울 수가! 겨울옷 정리 꿀팁 대공개

2018.03.18. 오전 05:5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겨울철 멋쟁이들의 필수 아이템, 가죽 의류.

멋진 스타일을 만들어주지만 생각보다 관리가 까다로운 가죽 의류의 세탁 방법은 무엇일까?

피혁 제품은 의류 중에서도 섬세한 손길이 요구된다.

먼저 더러워진 부분을 수작업으로 일일히 처리하고 그다음 세탁기에 넣는다.

이때 특수세제와 용제들을 이용해 가죽옷에 적합한 온도, 산성도 그리고 수질 등 최적의 세탁 환경을 조성해야 하는데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가죽 전용 세제다.

이런 전문 세탁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가정에서 가죽 옷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물과 중성세제를 섞은 용액을 거즈에 적당히 묻힌 다음 얼룩이 진 부위를 살살 닦아주면 된다.

이번에는 모피 관리법.

외출 후 집에 들어온 다음에는 바로 헝겊에 알코올이나 소주를 묻혀 털의 결대로 닦은 다음 그늘에 말려 커버를 씌워 보관한다.

[전문가 : 모피가 빛에 의해서 변색될 수 있기 때문에 빛을 차단할 수 있는 부직포 옷 커버를 이용해서 보관하시면 되겠습니다.]

지난 겨울 옷들로 가득한 복잡한 옷장. 두껍고 무거운 옷들은 특히 수납하기가 꽤 까다로운데 새로운 계절 맞이 아이디어 겨울옷 정리법을 알아보자.

먼저 패딩점퍼 정리하기.

패딩의 팔, 다리, 목 부분만 접은 다음 세로 길이로 돌돌 말아준다.

그리고 신문지로 싸서 박스에 세로로 보관하면 수납공간을 넉넉히 활용할 수 있다.

다음은 니트 접는 법.

니트를 펼쳐 놓은 다음 가운데 어깨 부분을 맞춰 신문지를 놓는다.

그리고 신문지의 크기에 따라 개고 크기의 절반을 접은 다음 끝. 신문지를 통해 제습 기능과 눌림 방짐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머플러와 목도리는 돌돌 말아서 작은 수납공간에 넣어둔다면 보다 넓고 깔끔한 나만의 옷장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