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이틀새 경기·충남 4곳서 AI 검출...전국 48시간 이동중지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3-17 22:12
40일 넘게 잠잠했던 조류인플루엔자, AI가 이틀 새 경기와 충남 지역 농가 4곳에서 연달아 검출됐습니다.

당국은 휴일인 오늘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전국에 일시 이동중지 명령을 내리는 등 긴급 방역에 돌입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어제(16일) 평택 오성면의 산란계 중추농장에서 H5형 AI 항원이 검출된 데 이어 하루 만인 오늘 평택 농가에서 병아리를 분양받은 양주·여주의 양계장 2곳에서도 H5형 AI가 검출됐습니다.

또 같은 날 충남 아산 둔포면의 한 산란계 농장에서도 AI 의심 신고가 들어와 간이 검사를 한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이들 농장에 대한 고병원성 여부는 정밀 검사 중인데, 잠잠하던 AI가 40일여 만에 다시 검출되자 방역 당국은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AI 바이러스가 검출된 농장 출입 차량이 방문한 역학농가 및 시설이 전국적으로 분포된 사실이 확인됨에 따라 초동 방역에 집중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에 농식품부는 가축방역심의회를 열어 오늘 오후 7시부터 19일 오후 7시까지 48시간 동안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모든 가금농가를 대상으로 일시 이동중지 명령을 발령했습니다.

다만 도축장으로 출하하는 가금운송 차량은 내일 오후 7시부터 모레 오후 7시까지는 이동이 예외적으로 허용됩니다.

또 오늘 오후 농식품부 장관 직무대행인 김현수 차관 주재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대상 긴급 영상회의를 열어 방역 실태를 점검했습니다.

내일 오전에는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관련 부처 간 긴급회의가 개최됩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