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다스 수사팀 "120억, 경리직원 횡령 결론"

[YTN 실시간뉴스] 다스 수사팀 "120억, 경리직원 횡령 결론"

2018.02.19. 오후 4:0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문재인 대통령은 미국의 통상압박과 관련해 "불합리한 보호무역 조치에 대해서는 WTO 제소와 한미 FTA 위반 여부 검토 등 당당하고 결연히 대응해 나가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한미 FTA 개정 협상을 통해서도 부당함을 적극 주장하라"고 주문했습니다.

■ 상습 성추행에 두 차례 성폭행 논란에까지 휩싸인 연출가 이윤택 씨가 피해 당사자들에게 공개 사과하고 어떤 처벌도 받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 씨는 성폭행 의혹에 대해선 생각이 다르다고 부인해 논란을 이어갔습니다.

■ 다스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다스에서 비정상적으로 조성된 120억 원은 직원이 횡령한 자금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검찰은 또 이명박 전 대통령의 차명 소유 의혹이 제기된 도곡동 땅 매각대금 150억 원의 사용처를 추가로 확인하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 펜스 미 부통령은 북한이 핵과 미사일 개발을 완전히 끝낼 때까지 최대 압박을 계속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화와 압박이라는 미국의 강온 양면 메시지에 대한 북한의 반응이 주목됩니다.

■ 박찬욱 감독의 영화 '아가씨'가 영국 아카데미 외국어 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영국 아카데미에서 한국영화가 수상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 서울 등 중부와 경북 지방에 건조경보가 내려지면서 제주와 호남 일부를 제외한 전국에 건조특보가 발효됐습니다. 극심한 가뭄이 계속되면서 겨울 산불이 예년의 2배나 발생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