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유가족 항의 "언론이 먼저인가"...이대목동병원 "진심으로 사죄"

[현장영상] 유가족 항의 "언론이 먼저인가"...이대목동병원 "진심으로 사죄"

2017.12.17. 오후 2:2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유가족> 브리핑은 누구에게 가장 먼저 알려줘야 합니까? 유가족입니까, 언론사입니까? 저 어제 죽은 애 아빠인데요, 제가 기사에서 브리핑 한다는 얘기 보고 부랴부랴 찾아온거예요.

◆김한수 / 이대목동병원 홍보실> 다시 한 번 사과 말씀 드립니다.

◇유가족> 지금 이대목동병원 브리핑 1순위는 언론사예요, 유가족이에요? 지금 뭐하시는 거예요, 이게?

◆김한수 / 이대목동병원 홍보실> 다시 한 번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저희가 심려...

◇유가족> 앞으로 이 일에 몇 달이 될지 몇 년이 걸릴지 모르겠지만 이대목동병원의 우선순위는 언론사이지 유가족이 아니겠네요?

◆김한수 / 이대목동병원 홍보실> 그건 절대 아니고요. 저희가 지금 언론사에...

◇유가족> 그게 아닌데 왜 이렇게 하시는 거죠?

◆김한수 / 이대목동병원 홍보실> 다시 한 번 사과드리고 향후 유가족분들에게...

◇유가족> 유가족에게 연락을 해서 몇 시에 어디서 한다, 와라 이렇게 유가족한테 연락이 와야 하는 거 아닙니까?

◆김한수 / 이대목동병원 홍보실> 지금 이 자리는 언론 브리핑 자리였고 유가족들은 자리를 따로 마련할 예정이었습니다.

◇유가족> 언론 브리핑 자리를 먼저 마련해야 합니까, 유가족을 위한 브리핑을 먼저 마련해야 합니까?

◆김한수 / 이대목동병원 홍보실> 다시 한 번 사과말씀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유가족> 지금 병원 측에서는 사과 말씀만으로 끝날 일이라고 생각합니까?

◆김한수 / 이대목동병원 홍보실> 향후 지속적인 조사 결과가 나오면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저희가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사과 말씀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유가족> 한 번만 더 유가족을 우선순위에서 밀려서 이런 식으로 대응하시면 저희도 가만히 안 있겠습니다.

◆김한수 / 이대목동병원 홍보실> 네, 그 말씀 깊이 명심하고 그대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시 한 번 사과말씀 드립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