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고병원성 AI 영암·나주 7일간 이동 중지

[YTN 실시간뉴스] 고병원성 AI 영암·나주 7일간 이동 중지

2017.12.12. 오후 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한파 특보가 내려진 지역이 더 확대됐습니다. 내일 은 오늘만큼 매서운 추위가 나타나는 곳이 더 늘 것으로 보여, 추위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이 잠시 뒤 새 원내사령탑을 선출합니다. 당내 계파 갈등 속에서 누가 원내 사령탑이 되느냐에 따라 당내 상황은 물론 정부, 여당과의 관계도 크게 달라질 전망입니다.

■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받아 챙긴 혐의를 받는 자유한국당 최경환 의원의 체포동의요구안이 국회에 제출됐습니다. 체포동의안이 처리되기 위해선 여야 합의를 통해 본회의를 한 차례 더 소집해야 하는데, 자유한국당이 어떤 선택을 할지 관심입니다.

■ 홈쇼핑 업체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두 번째 구속영장이 청구된 전병헌 전 정무수석이 오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았습니다. 구속 여부는 밤늦게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후 처음으로 내일 중국을 국빈 방문합니다. 사드 배치 문제에 대한 앙금 때문에 공동성명이나 발표문은 내지 않기로 했지만, 경제와 인적 교류 분야에서 관계 정상화를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

■ 고병원성 조류 인플루엔자가 발생한 전남 영암과 나주의 '가금 사육 농장'에 대해 일주일 동안 '이동 제한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이 지역에서 살아 있는 닭과 오리 유통도 '전면 금지'됐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