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이영학 딸 구속영장 기각...내일 수사결과 발표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10-12 22:41
앵커

살해된 친구 시신을 아버지와 함께 유기한 혐의를 받는 이영학의 딸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수사 막바지, 범죄심리분석관 이른바 프로 파일러까지 투입해 범행 동기 수사에 집중하고 있는 경찰은 내일(13일) 이영학에 대한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김영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영학의 딸 14살 이 모 양이 영장실질심사를 위해 휠체어를 타고 법원으로 들어섭니다.

[이 모 양 / 어금니 아빠 이영학의 딸 : (아빠가 친구 왜 부르라고 한 건가요?)…. (집에 돌아와서 왜 친구 안 찾았죠?)….]

얼굴을 가리고 고개를 푹 숙인 채로 심사에 나섰던 이 양에 대한 구속영장은 기각됐습니다.

법원은 이 양의 진술 태도 등으로 봤을 때 증거 인멸이나 도주 우려가 없고 소년법상 소년인 이 양을 구속할 만한 사유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이 양은 숨진 친구의 시신을 이영학과 함께 강원도 영월의 야산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이 양은 친구를 집으로 유인하고 직접 수면제가 든 음료를 먹인 만큼 이영학의 살해 동기를 밝히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영학 진술에 신빙성이 떨어진다며 범행 동기 발표에 신중하던 경찰은 수사 막바지에 프로 파일러까지 투입하며 부녀의 심리상태를 분석했습니다.

경찰은 보강 조사까지 마친 내용을 토대로 최종 수사 결과를 발표한다는 계획입니다.

A 양이 이영학 자택에서 잠들었던 하루에 가까운 시간 동안의 행적도 드러날 전망입니다.

여중생 살인 사건이 마무리되면 이영학 아내의 사망 사건을 비롯해 남은 의혹에 대한 수사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내가 숨진 뒤 이영학이 가지고 있던 성관계 동영상이 다수 발견된 데다 성매매 알선 정황까지 드러났기 때문입니다.

이와 함께 이영학이 기초생활수급비와 후원금을 받으며 호화생활을 했다는 의혹 역시 수사가 불가피한 상태입니다.

YTN 김영수[yskim24@ytn.co.kr]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