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故 김광석 딸 사망 재수사...부인 출국금지

[YTN 실시간뉴스] 故 김광석 딸 사망 재수사...부인 출국금지

2017.09.23. 오전 09: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북한 김정은과 트럼프 미 대통령이 서로를 미치광이라고 비난하며 최고 제재와 최강 도발로 위협하고 있습니다. 우발적 군사충돌로 비화되지 않을까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 미국이 핵 공격을 받을 경우 핵 보복 타격까지 45분에서 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 중국의 대북 금융 제재 실행 여부를 놓고 미중 두 나라 간 진실공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중국 인민은행이 북한과의 신규거래 중단 등 제재에 나섰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중국 당국이 이를 부인하면서 논란이 촉발됐습니다.

■ 파리바게뜨가 제빵기사 5천3백여 명을 직접 고용해야 한다는 정부의 결론을 놓고, 정치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단속을 더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지만, 야 3당은 막무가내식 정규직 확대를 우려했습니다.

■ 국내 최대 방산업체인 한국항공우주산업, KAI의 하성용 전 대표가 오늘 새벽 구속됐습니다. KAI의 전방위적 경영 비리의 '정점'으로 꼽혀온 하 전 대표의 구속으로 정치권과의 연루 의혹 등 남은 수사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 가수 김광석 씨 외동딸의 사망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재수사 결정을 내린 검찰이 부인 서 모 씨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했습니다. 서 씨는 법적 대응과 함께, 다음 주 입장을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 초등학생을 유괴해 숨지게 하고 시신을 훼손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10대 소녀들에게 법정최고형이 내려졌습니다. 주범 17살 김 모 양에게는 징역 20년이, 공범 18살 박 모 양에게는 무기징역이 선고됐습니다.

■ 주말인 오늘과 일요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때아닌 가을 황사가 나타나면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오늘 서울의 아침 기온은 17도, 낮 기온 27도로 일교차가 크겠고, 황사는 내일 낮부터 차츰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