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인천 초등생 살해 사건 오늘 1심 선고

[YTN 실시간뉴스] 인천 초등생 살해 사건 오늘 1심 선고

2017.09.22. 오전 11: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북한 김정은이 처음으로 직접 성명을 내고 미국이 선전포고를 해온 이상 상응한 초강경 대응조치를 고려할 거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트럼프는 깡패라며 북한 완전 파괴 발언을 한 트럼프 대통령을 맹비난했습니다.

■ 유엔총회 참석차 뉴욕을 방문 중인 북한 리용호 외무상은 김정은 성명과 관련해 초강경 대응은 태평양에서 역대급 수소탄 시험을 하는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습니다.

■ 한미 정상회담에서는 양국은 한국의 최첨단 군사자산 획득과 개발을 통해 굳건한 한미 연합 방위태세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어진 한미일 정상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과 거래하는 은행 등을 제재하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국회를 통과한 이후 여야의 주도권 경쟁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여당은 상생과 협치가 시작됐다며 평가하자 야당은 행동으로 실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 초등학생을 유괴해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10대 소녀들에 대한 1심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검찰이 주범에 징역 20년, 공범에 무기징역을 구형한 가운데 법정 최고형이 내려질지 주목됩니다.

■ 이번 주말과 휴일에는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중부 지방은 새벽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내일은 몽골과 중국에서 발원한 가을 황사가 유입될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