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방산 비리' KAI 김인식 부사장 자살

[YTN 실시간뉴스] '방산 비리' KAI 김인식 부사장 자살

2017.09.21. 오전 11: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여야가 오늘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을 표결 처리합니다. 김 후보자는 청문회준비팀 사무실로 출근하면서 충분히 최선을 다했다며 차분히 결과를 기다리겠다고 말했습니다.

■ 국민의당이 또다시 캐스팅보트를 쥔 김명수 인준안을 놓고 의원 자유투표를 하기로 한 가운데 여전히 내부 의견이 팽팽히 맞서고 있습니다. 바른정당은 당론으로 인준안을 반대하기로 결정해 본회의 표결 결과를 예측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 북한이 북한을 완전히 파괴하겠다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발언을 원색적으로 비난했습니다.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뉴욕에 도착한 리용호 북한 외무상은 개 짖는 소리라며 트럼프 대통령을 정면으로 비판했습니다.

■ 방미 사흘째인 문재인 대통령이 뉴욕 금융경제인들을 만나 지금이 한국에 투자할 시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밤 유엔총회 기조연설을 한 뒤 한미·한일 연쇄 정상회담을 합니다.

■ 정부가 국제기구를 통해 북한에 800만 달러를 인도적인 사업 분야에 지원하는 방안을 최종 의결했습니다. 다만 실제 지원 시기와 규모는 정하지 않고 남북관계 상황을 고려해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검찰의 방산비리 수사를 받고 있는 한국항공우주산업 KAI의 김인식 부사장이 자신의 아파트에서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하성용 전 사장이 긴급 체포돼 수사를 받는 것에 부담을 느낀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규모 7.1의 강진이 발생한 멕시코에서 우리 교민을 포함해 지금까지 220명이 넘게 숨진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피해 현장에서는 복구 작업과 함께 매몰자 수색도 진행되고 있어 사망자 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