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달걀 추가검사 내일 완료…검사 불신 커져

[YTN 실시간뉴스] 달걀 추가검사 내일 완료…검사 불신 커져

2017.08.20. 오후 4: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12개 시도 420곳 농장을 대상으로 한 달걀 살충제 추가 검사가 내일 오전 완료됩니다. 오늘까지 살충제가 추가로 검출된 농장은 없지만 일부 지역에서 부실 검사를 하는 등 정부 검사에 대한 불신도 커지고 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현직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합참의장 이취임식에 참석했습니다. 강한 군대를 만들기 위한 국방개혁은 더 지체할 수 없는 국민의 명령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저녁 국민 인수위원회의 대국민 보고대회에 참석해 질문에 답할 예정입니다. 국민 인수위는 그동안 인터넷 등을 통해 정책 제안 15만 건을 접수했습니다.

■ 한미 양국이 내일부터 을지프리덤가디언 훈련을 실시합니다. 미 합참의장에 이어 태평양사령관과 전략사령관 등 최고위급 사령관들이 잇따라 한국을 방문해 대북 해법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 경남 창원시 STX 조선해양에서 건조 중이던 선박이 폭발해 근로자 등 직원 4명이 숨졌습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현장에서 사고 원인 감식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 서울 등 내륙에 내려졌던 호우주의보가 모두 해제됐습니다. 하지만 밤부터 다시 빗줄기가 강해져 중부 지방에는 내일까지 최고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