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살충제 달걀 '부실검사' 12개 시도 재검사

[YTN 실시간뉴스] 살충제 달걀 '부실검사' 12개 시도 재검사

2017.08.20. 오전 05: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정부가 살충제 성분을 모두 검사하지 못한 12개 시도 농가 420곳을 다시 검사하고 있습니다. 이르면 오늘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새로운 살충제 성분이 나오면 모두 폐기할 방침입니다.

■ 농림부 퇴직 공무원이 관련 업체에 취직해 유착 고리를 형성했다는 이른바 '농피아 논란'이 정부 감사를 받게 됐습니다. 살충제 달걀 부적합 판정을 받은 친환경 인증 업체가 주요 대상이 될 전망입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살충제 달걀 파동을 계기로 축산업 개선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축산업 전반에 걸친 근본 대책의 필요성을 엄중히 인식하고 준비에 착수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 14명의 희생자를 낸 스페인 차량 돌진 테러의 주범은 달아난 22살 모로코 출신 남성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테러범들은 애초 더 큰 규모의 폭탄 테러를 준비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한미 연합 군사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이 내일부터 이달 말까지 이어집니다. 참가하는 미군은 지난해보다 7,500여 명, 30%가량 줄었습니다.

■ 미국 합참의장에 이어 해리스 태평양사령관이 오늘, 하이텐 전략사령관은 내일 방한해 대북 해법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국민 인수위원회의 대국민 보고대회에 참석해 질문에 답할 예정입니다. 국민 인수위는 그동안 인터넷 등을 통해 정책 제안 15만 건을 접수했습니다.

■ 오늘은 비가 내리는 곳이 많겠습니다. 중서부 지방에는 밤부터 내일 오전까지 150mm가 넘는 호우가 쏟아지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떨어져 더위가 주춤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