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일산백병원 차량돌진 8명 부상...2명은 중상

[YTN 실시간뉴스] 일산백병원 차량돌진 8명 부상...2명은 중상

2017.06.22. 오후 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여야 4당 원내대표가 오늘 국회에서 만나 국회 정상화 방안을 논의했지만 추경안 처리 등에 대한 이견으로 합의문 채택에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장관 후보자들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재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은 앞으로 공무원과 공공부문 채용 때 지원자의 학벌이나 출신지 등을 가리고 뽑는 이른바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또 혁신도시에 입주한 공공기관은 해당 지역 인재를 30% 이상 뽑도록 했습니다.

■ 국정기획위가 휴대전화 요금할인율을 20%에서 25%로 상향 조정하는 내용의 통신비 인하안을 발표했습니다. 기본요금 만천 원을 일괄적으로 폐지하는 방안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SK그룹 최태원 회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했습니다. 최 회장은 박 전 대통령과 독대 당시 동생의 가석방을 언급했으며 박 전 대통령은 SK그룹의 재단 출연 금액을 묻고 계속 협조하라고 말했다고 증언했습니다.

■ 오늘 오후 경기 고양시 일산백병원에서 승용차가 병원 건물로 돌진해 지하로 추락하면서 차량 운전자 등 8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사고 차량이 회전교차로를 돌다가 갑자기 병원 안으로 돌진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전북의 한 여고에서 학생들을 상습 성추행한 의혹을 받고 있는 체육교사가 학생들의 성적을 조작한 정황까지 드러났습니다. 교육 당국이 긴급 감사에 착수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