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내달 2일 박 前 대통령 첫 재판...자택 매각

[YTN 실시간뉴스] 내달 2일 박 前 대통령 첫 재판...자택 매각

2017.04.21. 오후 4: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송민순 전 장관이 지난 2007년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표결을 앞두고 우리 정부가 북한의 입장을 물었다는 증거라면서 대통령 보고 문서를 공개했습니다. 송 전 장관은 문재인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이 북한 의견을 묻자고 제안했다고 주장했습니다.

■ 민주당 문재인 후보는 제2의 NLL 대화록 사건이라며 색깔론을 중단하라고 반발했습니다. 안철수, 홍준표, 유승민 후보는 문 후보의 거짓말이 입증됐다며 잘못을 인정하고 진실을 밝히라고 촉구했습니다.

■ 북한군 창건일인 오는 25일을 전후해 북한이 핵실험 등 추가 도발을 할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라 제기되고 있습니다. 미 항공모함 전단과 일본 이지스함이 동해 쪽에 배치되는 등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핵과 미사일 문제를 당장의 위협이라고 직접적으로 말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중국이 매우 열심히 움직이고 있다고 강조하며 중국의 역할을 강하게 압박했습니다.

■ 592억 원대 뇌물 수수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첫 재판 절차가 다음 달 2일 열립니다. 박 전 대통령은 삼성동 자택을 팔고 내곡동으로 이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관광지로도 유명한 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거리 한복판에서 총격전이 벌어져 2명이 사망했습니다. 프랑스 대선을 사흘 앞두고 일어난 테러로 무장단체 IS가 배후를 자처하고 나섰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