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檢, 내일 첫 방문조사...올케 서향희 방문

[YTN 실시간뉴스] 檢, 내일 첫 방문조사...올케 서향희 방문

2017.04.03. 오후 6:0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각 당의 대선 후보가 이번 주 확정됩니다. 바른정당과 자유한국당이 일찌감치 후보를 정한 데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마지막 경선을 치르고 있고, 국민의당은 내일 후보가 정해질 전망입니다.

■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 후 처음으로 내일 오전 서울구치소에서 검찰의 조사를 받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올케인 서향희 변호사가 오늘 박 전 대통령을 접견해 변호인단에 합류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 검찰이 우병우 전 민정수석을 오는 6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방침입니다. 우 전 수석은 직권을 남용해 공무원 찍어내기에 관여하고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을 방조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세월호 무게를 줄이기 위해 선체에 구멍을 뚫어 바닷물을 빼내는 작업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운송 장비를 세월호 아래로 넣는데 장애물이 될 수 있는 진흙 제거 작업은 내일밤 마무리됩니다.

■ 관광버스 운전기사가 운행 중 기절해 내리막길을 역주행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담벼락에 부딪친 뒤 멈춰 섰는데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 중국 현지 롯데마트 영업정지 기간이 한 달에서 두 달로 연장됐습니다. 중국 당국이 계속 트집을 잡으며 영업정지 기한을 늘리고 있어 사드 보복 장기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