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헌재, 탄핵심판 선고일 7일쯤 지정할 듯

[YTN 실시간뉴스] 헌재, 탄핵심판 선고일 7일쯤 지정할 듯

2017.03.02. 오후 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헌법재판소에서는 오늘 탄핵심판을 결정짓기 위한 2번째 재판관 회의가 열렸습니다. 헌재는 오는 7일쯤 탄핵심판 선고일을 최종적으로 공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문재인 더불어 민주당 전 대표가 대선후보 지지도에서 선두를 이어가는 가운데, 황교안 대행과 안희정지사가 치열한 2위 다툼을 벌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의 3월 첫째 주 대선주자 지지도 집계를 보면 문 전 대표는 35.2%의 지지율로 독주체제를 이어갔습니다.

■ 말레이시아 당국이 김정남 암살에 연루된 북한 국적 용의자 리정철에 대한 기소를 포기하고 북한으로 추방하기로 했습니다. 말레이시아는 또 오는 6일부터 북한과의 무비자협정을 전면 파기하기로 했습니다.

■ 사드 부지를 제공한 롯데그룹의 현지 유통시설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하는 등 중국의 사드 보복이 노골화하고 있습니다. 롯데면세점 홈페이지는 중국발로 추정되는 디도스 공격을 받아 접속이 차단되기도 했습니다.

■ 국정 역사교과서 연구학교로 지정된 경북 경산 문명고등학교 입학식이 학생과 학부모의 반대 시위로 결국 파행으로 끝났습니다. 입학을 포기하는 학생이 잇따르고 소송까지 제기하는 등 교내 갈등이 격화하고 있습니다.

■ 찬바람이 불며 기온이 뚝 떨어졌습니다. 밤사이 기온이 더 낮아져 내일 아침에는 반짝 꽃샘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