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최순실·안종범·정호성 오늘 첫 재판

[YTN 실시간뉴스] 최순실·안종범·정호성 오늘 첫 재판

2017.01.05. 오전 06: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최순실 씨와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에 대한 첫 재판이 오늘 열립니다. 특검 수사를 받는 피고인 3명이 법정에서 어떤 진술을 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 박 대통령에 대한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2차 변론도 오늘 열립니다. 핵심 증인 4명 중 이재만·안봉근 전 청와대 비서관 2명은 연락 두절 상태라 출석 여부가 불투명합니다.

■ 특검팀이 오늘 문화계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해 송수근 문체부 1차관을 소환해 조사합니다. 또 정유라 씨 특혜 입학과 관련해 남궁곤 이대 전 입학처장도 소환할 예정입니다.

■ 새누리당 인명진 비대위원장이 내일까지 친박계 핵심의 자진 탈당을 촉구한 가운데 친박계 좌장인 서청원 의원이 탈당 요구를 정면으로 거부했습니다. 민주당은 개헌 보고서 파문이 확산되자 진상조사에 착수했지만, 당 안팎에서 거센 반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통근열차가 탈선해 백여 명이 다쳤습니다. 승강장으로 들어오던 열차가 속도를 줄이지 못하면서 사고가 났습니다.

■ 절기상 소한인 오늘 전국 대부분 지방이 맑고 포근한 날씨를 보이고, 미세먼지도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강원 산간지역에는 최고 10cm의 폭설이 내리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