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울릉도 고립 사흘째...해안도로 침수 및 산사태 잇따라

[YTN 실시간뉴스] 울릉도 고립 사흘째...해안도로 침수 및 산사태 잇따라

2016.08.30. 오후 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폭풍해일주의보가 내려진 강원 동해안 지역에 최고 8미터가 넘는 높은 파도가 일어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제10호 태풍 라이언록이 상륙해 비상이 걸렸습니다.

■ 강한 비바람으로 울릉도를 오가는 뱃길이 사흘째 끊겼습니다. 해안도로가 침수되고 산사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 오늘로 예정됐던 추경안 처리가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야당이 단독으로 교육 예산을 추가 편성해 예결위로 넘긴 것을 놓고 여야가 팽팽히 맞서 본회의가 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 제주도에서 시작된 중국인들의 국내 부동산 투자가 서울 등 수도권으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중국인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세를 주는 건물도 늘고 있습니다.

■ 서울시교육청이 내년 새 학기부터 초등학교 1~2학년에게 '숙제 없는 학교'를 만들어주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기대와 우려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 삼성 반도체 공장에서 일을 하다 급성 백혈병에 걸린 노동자와 가족 등 3명이 산업 재해를 인정하라며 소송을 냈지만, 대법원은 산업 재해를 인정할 수 없다며 원고 패소로 판결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