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한컷뉴스] '보러 갈까 먹으러 갈까?' 요즘 여행 트랜드
[한컷뉴스] '보러 갈까 먹으러 갈까?' 요즘 여행 트랜드
Posted : 2015-09-19 10:35
여행의 속성은 일상에서 벗어나는 데에 있습니다. 원래 여행을 뜻하는 영어 단어 ‘travel’의 어원은 ‘travail(고통, 고난)’입니다. 즉, 과거의 사람들은 일상에서 벗어나는 것이 굉장히 고통스러운 일이었고 생존을 위한 불가피한 행군이었습니다.

하지만 여행이 더 이상 고통이나 고난이 아닌 즐겁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쾌락을 주는 하나의 문화가 된 것은 교통수단이 발달하면서 일 것입니다. 사람들은 발달된 교통수단을 통해 다른 지역, 세계에 빨리 갔다가 다시 일상으로 빨리 돌아올 수 있게 되었기에 여행의 즐거움을 알 수 있게 되었고, 이제는 즉흥적이고 큰 계획 없이 떠나는 일상이 되었습니다.

인간은 과거 여기저기 떠도는 유목민(nomad) 시대를 거쳐서 정착 생활을 하게 되었지만, 이제 21세기를 맞아 다시 유목민으로 돌아간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해외여행은 일상의 삶 속에 뿌리를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한국인들의 여행에는 어떤 모습이 담겨있을까? 다음소프트에서 제공한 2009년부터 2014년의 블로그에서 언급된 여행에 대한 트렌드를 텍스트 마이닝을 통해 분석했습니다.

데이터분석/시각화: 뉴스젤리[help@newsjel.ly]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