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60초] "노무현 정부 실세, 성완종 특별사면 개입"

[키워드60초] "노무현 정부 실세, 성완종 특별사면 개입"

2015.04.17. 오후 6:2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성완종 리스트' 연루 홍준표 지사, 소환 통보
고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치권 금품 제공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다음 주 후반 홍준표 경남지사를 소환하기로 하고 정확한 소환 일정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 참여정부 실세, 특별 사면 연루 정황 포착
참여정부 당시 여권 유력인사가 성완종 전 회장의 특별 사면 과정에 연루된 정황이 포착돼 검찰 수사선에 오른 것으로 YTN 취재결과 확인됐습니다. 검찰은 해당 인물이 연루된 정황을 잡고 주변 조사를 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프란치스코 교황의 깜짝 전화, 소통·희망의 특별한 메시지
교황 관련 기사를 쓴 아르헨티나 기자가 교황의 깜작 전화를 받았습니다. 이전에도 교황은 소통과 위로가 필요한 일반인에게 '깜짝 전화'를 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 것으로 알려져 일반인들은 교황의 깜짝 전화를 내심 기다리게 됐습니다.

● '전설의 심해어' 돗돔 크기에 깜짝, 역대 최고가 520만 원에 낙찰
'전설의 심해어'로 알려진 대형 돗돔이 520만 원이라는 역대 최고가로 낙찰되었습니다. 길이는 1.8m로 웬만한 성인 키보다 크고 몸무게는 120kg 가까이 나갑니다.

● 어벤저스2, 예매율 80% 돌파, 역대 최고 흥행 가능할까?
다음 주 개봉하는 '어벤저스 2'의 예매율이 80%까지 치솟으면서 암표까지 성행할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대부분 영화가 개봉 시기를 피하면서 '어벤저스 2'의 독주가 예상됩니다.

● 코스닥, 7년 3개월 만에 700선 돌파
코스닥 지수가 7년여 만에 700선을 돌파했습니다. 시가총액은 사상 최대인 189조 원으로 지난해보다 32.7%나 올랐고 하루 평균 거래대금도 3조여 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