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뉴스 > 사회
    [서울] 서울 부동산 실거래가 거의 실시간 검색 가능

    VOD

    paly


    서울지역의 아파트와 토지의 실제 거래 가격을 거의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가 문을 열었습니다.

    서울시는 서울 전 지역의 부동산 거래 정보를 담은 포털사이트 '서울부동산 정보광장'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서는 지리정보시스템 GIS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시에 등록된 토지 102만 3,000여 필지의 개별 면적과 주택 등 건물 67만여 동의 실거래가는 물론 학교와 지하철 등 주변 생활편의시설의 위치와 거리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아파트 실거래가는 어제 거래가 이뤄진 아파트의 경우 바로 다음 날인 오늘 실거래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는 아파트 실거래가는 국토해양부에서 한 달 단위로 묶어서 공개해 왔습니다.

    또 서울 부동산 정보광장에는 시에 등록돼 있는 부동산중개업소의 위치와 등록번호 검색, 부동산거래를 위한 매매계약서와 임대계약서 작성도 가능합니다.

    서울시는 뉴타운 등 개발사업 추진지역의 부동산가격 변동과 적정가 판단을 돕기 위해 주요 개발사업지를 중심으로 실거래가와 가격동향 자료를 오는 11월까지 시스템에 포함시킬 예정입니다.

    홍석근 [hsk8027@ytn.co.kr]
    인기정보
    이슈정보
    베스트클릭이슈
    이시각 주요뉴스

    10대 가출 소녀 살해 피의자, 자백…추가 범행까지

    10대 가출 소녀 살해 피의자, 자백…추가 범행까지
    10대 가출 소녀 살해 혐의를 받고 있는 38살 김 모 씨가 관련 혐의를 인정했습니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오늘 오후 14살 A 양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 씨가 범행 일체를 자백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씨는 지난 26일 사건 발생 사흘 만에 검거된 이후 A 양을 만나 성매매를 위해 모텔에 들어갔다가 나온 사실은 인정했지만, 살인 혐의는 줄곧 부인하다 태도를 바꿨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 인기 뉴스
    • 인기 연예·스포츠
    프리미엄클릭
    실시간 주요정보
    DMB 프로야구
    이슈&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