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자막뉴스] '5개의 카메라 렌즈'...LG 새 스마트폰 V40 씽큐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10-05 09:13
스마트폰으로 대상을 찍으려고 하자, 3가지 촬영 모드를 미리 보여줍니다.

일반 촬영 이외에 화면의 각도를 107도까지 늘려 넓은 풍경을 담는 초광각 모드, 그리고 가까이에서 자세히 본 듯 찍을 수 있는 망원 모드 가운데 하나를 고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움직이는 대상을 녹화한 뒤, 특정 부위만 움직이는 것처럼 따로 편집할 수도 있고, AI 기능으로 촬영한 뒤 찍힌 대상과 배경에 맞는 사진 구도로 자동으로 고칠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인 V40 씽큐로, 5개의 카메라 렌즈, 이른바 펜타 카메라가 가장 큰 특징입니다.

SNS 등으로 스마트폰 카메라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능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고화질 화면과 함께 재미있는 화면 구성을 원하는 SNS 사용자층을 집중 겨냥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9도 자체 펜을 이용해 원격으로 촬영하거나 흔들린 부분을 스스로 알려주는 기능을 앞세웠고, 아이폰 X는 주변 배경보다 인물이 더 돋보이게 하는 기능을 탑재하는 등 주요 경쟁사들도 스마트폰 카메라를 정교하게 가다듬고 있습니다.

LG 전자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질적인 스마트폰 부진에서 벗어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YTN 김세호입니다.


촬영기자ㅣ양준모
영상편집ㅣ이자은
자막뉴스 제작ㅣ이 선 에디터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