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집값 담합 처벌 검토"...시장은 숨 고르기

[YTN 실시간뉴스] "집값 담합 처벌 검토"...시장은 숨 고르기

2018.09.14. 오후 6:0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다음 주 평양 남북정상회담을 준비하기 위한 '남북 고위 실무협의'가 판문점에서 열렸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서해 직항로를 이용해 평양을 방문하며 정상회담 주요 일정은 생중계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법을 새로 만들어서라도, 부동산 시장을 교란시키는 '아파트값 담합'을 처벌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어제 나온 부동산대책에 이어 또 다른 규제 카드가 예고되자 부동산 시장은 일단 숨 고르기에 들어갔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 기술로 첫 독자 개발한 3천 톤급 잠수함, '도산 안창호함' 진수식에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힘을 통한 평화는 정부가 추구하는 흔들림 없는 안보전략이라며 강한 군과 국방력이 함께 해야 평화로 가는 길이 열린다고 말했습니다.

■ 북한이 두 달째 공석이던 유엔 대사에 김용순 전 노동당 대남담당 비서의 아들인 김 성 전 외무성 국장을 임명했습니다. 미국 안에 있는 유일한 북미 소통창구인 뉴욕 채널이 재가동에 들어가면서 2차 정상회담 조율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 쌍용자동차 노사가 해고자 119명을 내년 상반기 말까지 전원 복직시키기로 합의했습니다. 구조 조정으로 인한 '쌍용차 사태'가 시작된 지 9년 만입니다.

■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내리고 있는 비는 밤사이 전국으로 확대된 뒤, 내일 아침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일요일부터는 구름만 많은 가운데 선선한 가을 날씨가 찾아오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